본문 바로가기
  • 아무거나 WORLD
캠핑 이야기

감성 랜턴 / 파라핀 오일 랜턴(호야등) 사용 및 심지 교체

by 꿀꺽2 2021. 1.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랜턴 중에 한 종류인 파라핀 오일 랜턴 심지 교체하는 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캠핑을 다니다 보면 LED 랜턴, 파라핀 오일 랜턴, 이소가스를 사용하는 랜턴 종류가 아주 다양합니다. 저는 파라핀 오일 랜턴 하나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라핀오일랜턴


파라핀 오일을 사용해서 불을 붙이는 랜턴입니다. 메인 등으로 쓰는 건 아니고 감성 아이템으로 쓰는 녀석 입니다. 심지를 태워서 불을 밝히다 보니 심지가 다 타면 새로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사용하기 전에는 파라핀 오일 넣고 심지가 젖을 때까지 충분히(20~30분) 기다렸다가 사용하세요! 심지가 충분히 젖어야 연기도 안 나고 불도 잘 붙습니다.



제거는 심지가 다 타서 새로 교체할 겁니다. 심지는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구매 가능합니다. 심지보다 택배비가 더 나옵니다.... 한 번에 많이 구매하세요! 저는 50cm 구매해서 10cm씩 잘라서 사용합니다.



먼저 저 윗부분을 들어 올리고 옆에 달린 레버는 밑으로 내리면 틈이 생기면서 유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그을음 때문에 유리도 까맣게 됩니다. 이렇게 분해한 김에 유리도 닦아주면 좋습니다.



이제 심지를 감싸고 있는 캡을 분리해야 합니다. 돌려서 틈에서 빼주면 심지를 감싸고 있는 캡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분리가 됩니다. 심지가 다 타서 보이지도 않네요. 안에 박혀있는 다 타버린 심지는 이쑤시개나 나무젓가락으로 빼주면 됩니다.



밑에서 새로운 심지를 밀어 넣고 레버를 돌려주면 자동으로 위로 올라옵니다. 적당히 위로 올린 다음 다시 캡을 씌워주면 됩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죠? 처음과 같이 저 틈에 다시 맞춰서 끼워주면 됩니다.



심지를 고정 완료했으니 이제 유리만 다시 끼워주면 심지 교체 완료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다소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한 번 보고 따라 해보시면 5분도 안 걸릴 거예요! 좀 번거롭긴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한 감성 랜턴 입니다!
심지 갈기 귀찮다고 묵혀두지 마시고 5~10분만 투자해보세요! 은근 재미도 있습니다.

이상 파라핀 오일 랜턴 심지 교체와 사용법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